미국 넷플릭스 드라마 <굿플레이스> 정보,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

오늘은 미국에서 제작되어 넷플릭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 <굿 플레이스>의 줄거리, 출연진 정보와 이 드라마가 영어공부에 좋은 이유까지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편 당 20분이라는 짧은 재생시간, 시트콤이라는 장르적 특성 덕분에 부담 없이 가볍게 감상하실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줄거리

만약 사후세계가 존재한다면, 많은 사람들의 믿음대로 그곳은 천국과 지옥으로 나뉘어 있을까요? 이 작품은 천국으로 대변되는 굿 플레이스와 지옥을 가리키는 배드 플레이스가 존재한다는 가정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주인공 엘레너는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자신이 낯선 공간에 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앞에 나타난 노신사이자 이 세계의 설계자 마이클은, 그녀가 있는 바로 이곳이 굿 플레이스라고 설명해 줍니다. 즉, 엘레너는 사고로 사망한 뒤 천국에 오게 된 것입니다. 마이클은 이곳이 얼마나 대단한 곳이며, 생전 얼마나 훌륭한 일을 한 사람들만 올 수 있는지 열변을 늘어놓습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를 듣는 엘레너의 표정은 어딘가 미묘합니다. 사실 그녀는 생전 노인들을 대상으로 가짜 약을 파는 일을 하며, 친구들을 속이고, 거짓말을 하는 등 양심적인 삶과는 거리가 먼 일생을 보냈습니다. 그런 그녀가 어떤 시스템 오류로 인해 천국에 오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엘레너가 등장한 후 견고했던 세계는 조금씩 균열이 가기 시작합니다. 결국 그녀는 이곳에서 솔메이트로 짝지어진 철학교수 치디에게 사실을 털어놓습니다. 이를 알고 괴로워하던 치디는 마침내 그녀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기로 결심합니다. 둘은 설계자 마이클의 눈을 피해 은밀한 도덕 수업을 진행합니다. 과연 엘레너가 무사히 굿플레이스에 남아 평온한 사후세계를 즐길 수 있을까요? 하지만 그것이 끝이 아닙니다. 이야기가 흘러갈수록, 거듭된 반전이 펼쳐지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제작 및 출연진 정보

미국 NBC를 통해 2019년 2월 1일에 최초 공개된 후 총 4개의 시즌, 50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유니버셜이 제작했고 마이클 슈어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주인공 엘레너 역에는 한국인에게 겨울왕국 안나의 역할로도 잘 알려진 크리스틴 벨, 엘레너의 든든한 조력자 치디 역은윌리엄 잭슨 하퍼가 맡았다. 사사건건 엘레너와 부딪히지만 결코 밉지 않은 캐릭터 타하니 역은 자밀라 자밀, 굿플레이스의 설계자 역할은 마이클은 테드 댄슨이 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극 중 가장 인상 깊은 캐릭터는, 이 세계의 또 다른 이웃이자 수도승인 제이슨이었습니다. 사실 제이슨 또한 엘레너와 마찬가지로 실수로 이곳에 오게 된 인물입니다. 그래서인지 어딘가 모자라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철이 없어 보이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그를 연기한 배우는 매니 저신토로 캐나다 출신의 연기자입니다. 캐릭터와는 다르게 브리타니 콜롬비아 대학에서 토목학을 전공한 엘리트입니다. 각종 인터뷰에서도 논리 정연하고 차분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색다른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라마를 활용한 영어공부 방법 

굿플레이스가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특별히 인기가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각 편마다 20분 정도에 달하는 짧은 러닝타임입니다. 드라마로 영어공부를 할 때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은 자막 기능을 활용하여 한글자막, 영어자막, 마지막으로 무자막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편 당 50분이 넘어간다고 가정했을 때 똑같은 영상을 여러 번 시청하는 것은 지루할 뿐만 아니라, 다음 에피소드로 금방 넘어갈 수가 없어 도중에 흥미를 잃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20분이라는 재생시간은 그만큼 빠른 스토리 전개가 보장되어 있어 중도포기를 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두 번째로 주인공 엘레너 역의 크리스틴 벨의 정확한 발음입니다. 그녀는 애니메이션 성우로 활동할 정도로 듣기 편한 목소리와 깔끔한 발음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배우들에 비해 그녀의 대사가 귀에 더 잘 들리고, 따라 하기에도 훨씬 쉽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따라하기에 최고의 조건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렵지 않은 주제와 단어 수준입니다. 물론, 사후세계 그리고 도덕이라는 주제는 에피소드에 따라 심오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너무 어려운 단어에 집착하지 마시고 줄거리를 이해하는 정도로만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이 드라마는 전반적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주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다른 의학 드라마나 시대물에 비해 영어단어를 공부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미국 드라마 <굿플레이스>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