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 / 2023. 1. 31. 09:50

미국 과자 추천, 한국보다 더 맛있다

미국으로 이민을 온 초창기 가장 즐거웠던 것은 다름 아닌 마트 쇼핑이었습니다. 당시는 요리를 거의 하지 못할 때라 식재료에는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다만 마트 한편을 가득 채워둔 과자들에 홀린 듯 시선을 빼앗기곤 했습니다. 한국에 살 때도 새로 나온 과자가 있으면 꼭 먹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었기에, 미국에서도 한동안 맛있는 과자를 찾아 이것저것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맛에 대한 취향은 저마다 다르지만 그나마 제가 생각하기에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미국 과자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귀국선물로도 손색 없습니다.

 

미국과자1
스테이시 피타 칩

스테이시 피타 칩스 시나몬 슈가

미국 과자들은 기본적으로 너무 짜거나 혀가 아플 정도로 단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처음엔 미국 과자들은 맛이 없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그 고정관념을 제대로 깬 제품이 바로 <스테이시 피타 칩스 시나몬 슈가>입니다. 식감은 기존의 비스킷에서 수분을 더 빼 압축시킨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꽤나 딱딱합니다. 그래서 이가 불편한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겉에는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추로스 가루와 설탕이 묻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그냥 단 것이 아니라 시나몬의 향과 어우러져 굉장히 고급스러운 맛을 냅니다. 적당히 달달하고 담백합니다. 기름지지도 않아서 여러 개를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추로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도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났는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BTS의 멤버 RM 씨가 하와이 여행을 왔다가 애타게 찾은 그 과자이기도 합니다. 한 봉지당 4달러 정도입니다.

 

미국과자2
팝코너스

팝코너스

<팝코너스>는 우리나라의 콘칩과 아주 흡사한 맛입니다. 그럴거면 콘칩을 사 먹지 굳이 비싼 돈 주고 왜 미국 과자를 먹어야 하냐고 물으신다면.. 콘칩과 사또밥을 절묘하게 섞은 맛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여러 가지 맛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빨간 봉투에 든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Never Fried 즉 절대 튀기지 않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또한 미국은 유전자변형식품에 굉장히 민감한데, Non-Gmo 옥수수를 사용하였습니다. 세모난 모양에 겉이 울퉁불퉁 튀어나와 있어 식감이 아주 즐겁습니다.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습니다.

 

입에 넣으면 사또밥의 달고 짠맛과 함께 버터의 부드러움이 함께 느껴집니다. 이 제품은 한국 코스트코 매장에도 간혹 있다고 하니 발견하시면 사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미국에서는 한 봉지당 3불대의 가격입니다.

 

미국과자3
사워패치키즈

사워패치 키즈젤리

미국은 젤리시장이 굉장히 큽니다. 한국에서 젤리라고 하면 편의점 매대에 몇 개 놓여 있는 정도밖에 떠오르지 않는데 말입니다. 물론 저는 새콤달콤을 너무 좋아해서 미국에서 소포로 받아서 먹을 정도였습니다. 미국 마켓에 가면 한 복도 전체가 젤리와 초콜릿 상품으로 진열된 광경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제품은 <사워패치키즈>입니다. 신 맛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분명 좋아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단 맛보다는 새콤한 맛이 더욱 강하게 느껴집니다. 식감은 꽤나 딱딱한 편입니다. 제품에 '키즈'라는 말이 붙은 것은 아동용이기 때문이 아니라 젤리의 모양이 어린아이의 모양의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딸기, 라즈베리, 오렌지, 라임, 포도 등 8가지의 맛이 한 포장지에 들어있고, 과대포장이 없는 나라답게 용량도 꽤나 묵직한 편입니다. 쫀득쫀득하고 새콤한 젤리로 추천합니다. 용량별로 다르지만 한 봉지에 2-3달러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미국과자4
치토스 플레밍핫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많이들 추천하는 과자

치토스 플레밍 핫 Cheetos flamin hot. 우리나라의 매운 새우깡처럼, 치토스의 매운 버전입니다. 그냥 매운 것이 아니고 아주 맵다고 합니다. 색깔부터 강렬한 붉은색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맵고 짠맛이 굉장히 중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불닭볶음면의 민족, 한국사람들 입맛에 뭐가 특별할까 싶기도 하지만 먹어본 사람의 후기에 따르면 한국에는 없는 매운맛이라고 하니, 평소 매운 것을 즐겨드시는 분들이라면 도전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과자는 독특하게 신 맛이 조금씩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치토스 플레이밍 핫 제품 역시 신 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극히 개인적인 미국과자 추천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