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 / 2023. 8. 15. 08:20

미국 선물 배쓰앤바디웍스 추천 제품 (Bath and Body works)

미국에서 한국으로 귀국할 때, 또는 미국 내에서도 지인들 사이에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 브랜드를 꼽으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배쓰앤바디웍스 (Bath and Body works)라는 브랜드입니다. 줄여서는 BBW라고도 표기합니다.

 

미국의 대중적이고도 유명한 바디케어 용품점으로 200가지가 넘는 다양한 향과 사랑스러운 패키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오늘은 배쓰앤바디웍스 브랜드와 추천제품, 현지인의 구매 노하우까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쓰앤바디웍스
배쓰앤바디웍스

배쓰앤바디웍스 란?

1999년 미국 오하이오 주에서 출발해 미국 최대의 바디케어 전문점으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 2000여 개에 가까운 매장이 있습니다. 해외 배송을 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선 한국에서 배쓰앤바디웍스 제품을 이용하기 위해선 구매대행 또는 직접 여행을 오시는 것이 최선입니다.

 

배쓰앤바디웍스에서 인상적인 것 중 하나는 매장 인테리어입니다. 공통적으로 마치 누군가의 가정집에 초대받아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는데 집을 떠올리게 하는 우드 바닥, 블루와 화이트 톤의 체크무늬 인테리어, 따뜻한 조명이 그렇습니다.

 

직원들은 파란색 체크무늬 앞치마를 입고 고객을 반깁니다. 그동안 많은 미국 브랜드 매장을 방문했지만 특히 직원이 활달하고 고객에게 친절한 매장을 고르라면 트레이더조와 배쓰앤바디웍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항상 웃는 얼굴로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서비스 정신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앞서 언급했듯 배쓰앤바디웍스에는 어마어마한 종류의 향이 있는데, 놀랍게도 매장에선 이 모든 향을 맡아볼 수 있습니다. 각 제품 앞에 테스터라고 쓰인 용기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매장 한편에는 러쉬처럼 직접 이곳의 핸드워시로 손을 씻어볼 수 있는 세면대도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제품 소개 

1. 핸드솝

핸드솝
핸드솝

배쓰앤바디웍스에서 가장 잘 나가는 제품군은 뭐니 뭐니 해도 핸드솝입니다. 실제로 미국 가정집을 방문해 보면 세면대에 이곳 핸드솝을 놓아둔 곳이 많습니다. 미국의 국민 핸드솝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공식 가격은 개당 6.95~8.95달러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담컨대, 제 가격을 주고 사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구매 노하우는 하단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핸드솝은 두 종류로 나뉩니다. 펌프를 누르면 바로 거품이 나오는 포밍 핸드솝 종류와 젤타입의 젤 핸드솝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빠르게 손을 씻을 수 있는 거품형을 더욱 선호합니다. 하지만 좀 더 촉촉한 제형을 원하시는 분들은 젤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2. 포켓백 손소독제

손소독제
손소독제

사실 이전까지 배쓰앤바디웍스의 손소독제는 크게 주목받는 제품군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대유행 이후 그 수요가 급격하게 올라갔고 현재는 단연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작은 패키지입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올 정도로 아담한 크기가 인상적인데, 손을 소독할 때 그리 많은 양이 필요한 것이 아니니 오히려 휴대하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향에 주력하는 브랜드이니만큼 알코올향 대신, 마치 핸드로션을 바른듯한 풍부한 향기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가격은 5개에 8불입니다. 코로나 이후, 뿌리는 스프레이형 소독제가 나오기도 했으나 포켓백 손소독제가 가장 대중적입니다.

 

특히 10대, 20대 젊은 층 사이에서 이 제품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손소독제를 넣고 다닐 수 있는 개성 있는 케이스 제품을 함께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 아이폰 케이스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학교에 가는 아이들의 가방을 보면 손소독제를 넣은 케이스를 가방 한쪽에 매달고 다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을 구매할 때 주의하실 점은, 종종 몇몇 손소독제에는 '반짝이' 제형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손을 소독하고 나면 이곳저곳에 펄이 묻어나는 상황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소독제 안에 알갱이 같은 것들이 보이는 것은 반짝이는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3. 바디워시, 바디로션

배쓰앤바디웍스의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또한 스테디셀러입니다. 타 브랜드에 비해서는 용량이 적은 편이기에 가성비는 다소 떨어진다고 할 수 있지만, 목욕을 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향을 맘껏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바디용으로 사용하실 때는 '아로마 테라피' 라인이 별도로 있는데 이곳의 스트레스 릴리프 향을 추천합니다. 유칼립투스와 스페어민트의 시원한 향이 하루의 고단함을 모두 씻어냅니다. 

 

4. 향초

저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가 당연히 양키캔들일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많은 미국의 가정집에서 이곳 향초를 즐겨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1년에 한두 번 정도 배쓰앤바디웍스 매장에서 향초를 세일할 할 때가 있는데 동네 미국 아주머니들이 아침부터 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세일을 잘하지 않는 제품군이라 그럴 수도 있습니다. 크기는 다양한데, 세 개의 초를 붙일 수 있는 대용량의 3-Wick Scented Candles가 인기가 좋습니다. 가격은 26불대입니다.

 

 

추천 향 

배쓰앤바디웍스의 향은 사람에 따라 강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욕실, 주방 등 장소에 따라 향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천향추천향추천향
배쓰앤바디웍스 추천향

1. 주방

요리를 하는 곳이니만큼 음식 냄새를 방해하지 않는 은은하고 깨끗한 향을 선호합니다. 싱크대 옆에 비치해 두고 손을 씻는 용도의 향으로는 Crisp Morning Air를 추천합니다. 향은 상쾌한 아침공기라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이 향에 대해 시원하고 달콤, 신선한 공기의 숨결이라고 표현하고 있네요. 향 노트는 소나무, 향나무, 과일 배의 향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파란색 용기를 고르면 대부분 주방 용으로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Kitchen Lemon 향도 상큼하니 주방과 잘 어울립니다. 

 

2. 욕실

이 구역은 개개인의 호불호가 있으므로 제가 좋아하는 향과 베스트셀러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저는 앞서 언급한 아로마테라피 라인의 Eucalyptus Spearmint 향을 좋아합니다. 만약 아로마오일 스파를 받을 때 나는 향을 좋아하신다면 만족하실 수 있는 청량하고 개운한 향입니다. 이런 시원한 계열의 비슷한 향으로는 White Tea & Sage 향이 있습니다.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만약 상큼하고 달콤한 냄새를 좋아하신다면 Campagne Toast 향을 추천드립니다. 톡톡 튀는 베리향과 과즙이 뚝뚝 묻어나는 오렌지 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한국분들에게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향은 Japnese Cherry Blossom 향입니다. 벚꽃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달콤하면서도 너무 느끼하지 않은 꽃향기를 잘 잡아냈습니다. 그 밖에도 배쓰앤바디웍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가장 잘 팔리는 향들을 따로 모아두었는데, 대체적으로 이름에 바닐라가 들어간 따뜻한 향이 미국에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그 밖에도 깨끗한 셔츠, 반딧불이, 시원한 비 냄새, 강가의 향, 들꽃 냄새, 가장 완벽한 가을, 스모어 냄새 같은 짐작이 가면서도 상상하기 어려운 다채로운 이름들이 있으니 가능하다면 직접 시향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계절별로 해당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향도 있습니다.

 

구매 노하우 

배쓰앤바디웍스는 상시 할인을 하는 매장입니다. 1년 365일 중 거의 매일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믹스 앤 매치로 핸드솝 5개를 27불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입니다. (금액은 조금씩 달라집니다.) 향은 자유롭게 선택하며 심지어 개별 가격대를 다르게 담으셔도 최종 결제 금액은 동일합니다. 이 딜을 이용할 경우 개당 5불 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1년에 약 2번 있는 빅세일인데, 이때는 핸드솝을 개당 3불 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 제한 수량이 있습니다. 경험상 빅세일은 주로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이뤄집니다.  

 

만약 여행으로 오실 경우에는 빅세일을 잡지 못할 확률이 높으니 상시 세일을 적용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선물용으로 구매할 때 배쓰앤바디웍스는 무료로 포장비닐과 포장용 리본을 제공합니다. 투명한 PVC 봉투이긴 하지만 핸드솝을 개별로 포장할 수 있어서 꽤 유용합니다. 계산하실 때 "Clear gift bag"을 받을 수 있냐고 요청하시면 흔쾌히 꺼내줍니다. 

 

마지막으로 핸드솝의 경우 아무래도 액체이다 보니 한국으로 가져오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용기가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깨질 위험은 없지만 간혹 입구가 열려 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구를 테이프로 붙이고, 비닐봉지로 한번 더 감싸 포장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미국의 국민 브랜드 배쓰 앤 바디웍스 소개와 추천, 구매 노하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